우선네

모비딕 모터 일체형 스펀지 쌍기 여과기 후기 본문

추천생활

모비딕 모터 일체형 스펀지 쌍기 여과기 후기

wooseon 2022. 9. 16. 10:15

사이트 이미지

 

예전엔 물생활하면서 자작으로만 만들어 쓰던 스펀지 여과기도 요즘은 모터 일체형으로 나온다.

사이즈는 3가지 중 선택이고 난 한자 어항이라 가운데 사이즈를 선택했다

 

 

사이트 이미지

한자 어항에 넣어보니 적당한 사이즈였고 3.5W 모터로 토출량이나 수류도 적당한듯했다.

 

 

 

 

디자인도 깔끔해서 기존 스펀지 여과기 사용자라면 그냥 스펀지 여과기 하나 들어있는 느낌.

거기서 에어 호스는 빠지고 저 콘센트 하나면 깔끔하게 정리된다.   

소음 있는 기포기나 거추장스러운 에어 호스가 필요 없다는 말이다.  

 

<<< 모비딕 모터 일체형 스펀지 쌍기 여과기 정보 보기 >>>

사이트 이미지

출수구 높낮이 및 방향도 조절이 가능하다.

 

사이트 이미지

그리고 정말 마음에 들었던 부분인데 큐방 흡착력이 중국산 스펀지와는 많이 다르게 강력했다.

기존 스펀지들보다 큐방이 1개 더 늘어 3개로 고정하는 방식 (흡착력 대만족)

 

 

물생활을 오래 하다 보니 여과기를 여러 가지를 써봤는데 관리면에서나 여과력면에서 스펀지 여과기가 가장 나은듯했는데.  문제는 기포기였다.   소음을 동반한 그 녀석과 한 몸인 에어 호스는 정리를 잘해놓는 나에게 상당한 시각의 방해를 줬었다. 

무소음을 구매해도 좀 사용하다 보면 소음이 생겼고, 소음이라도 없애려고 브로와를 사용해 봤지만 소음을 잡는 대신 비싼 가격과 어항 개수가 적은 나에겐 토출량 조절기까지 구매해야 하는 기운 빠짐을 선사했었다.

 

<<< 모비딕 모터일체형 스펀지 쌍기 여과기 정보 보기 >>>

 

모비딕 모터일체형 스펀지 슈퍼쌍기 쌍기

COUPANG

www.coupang.com

 

토출량 조절기를 구매하던지 아니면 에어 호스로 덕지덕지 붙여서 싱글 라인을 짜놓던지...

거기에 다시 분배기까지 필요했던 난, 이번에 과감히 브로와을 처분하고 모터스펀지 여과기로 갈아탔다.

오래전에 자작해서 사용했었는데 그땐 어항도 많았고 한창 물생활을 할 때라 이것저것 만들어 써보고 싶어서 

얼마 사용해 보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상면여과기,모터여과기,모래폭포 이것저것 많이 만들었었다)

이제야 여과기에 대해 정착을 한 기분이랄까 ㅎㅎㅎ

 

소음도 없고 관리도 편하고 가격대도 좋으며 디자인도 나쁘지 않은 이 여과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